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8체질자가진단 바로가기 8체질테스트 해봐요.

by 야채요정 2020. 4. 14.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8체질자가진단 테스트를 들고왔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어떻게 하면 면역력을 높일지, 건강을 유지할지 관심이 많아졌고 일상생활에서부터 위생과 건강을 위한 실천에 대한 의식이 매우 높아졌음을 느끼는데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가장 그나마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음식 챙겨먹기와 운동하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조해주시고요.


코로나 예방을 위한 면역력 높이는 음식 

 

https://lifeguru.co.kr/33


오늘은 8체질에 대해 알아보고 8체질자가진단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8체질테스트를 통해서 나의 8체질을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8체질은 무엇인지 , 8체질 종류, 8체질별 음식도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8체질이란 

먼저 8체질이란? 8체질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8체질이란 한의사 권도원이 창안한 새로운 한의학으로, 이제마의 사상의학에서 발전된 것으로 보기 쉬우나, 권도원은 자신이 8체질 체계를 잡은 뒤 사상의학에 대해서 알게되었다고 하십니다. 8체질 판별법은 먼저 맥진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환자의 손을 잡고 맥을 짚으면서 어떤 체질인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 정확도에 의심이 갈 수 있기 때문에, 과학적인 8체질진단법이 나오지 않는이상 8체질의학의 발전에 걸림돌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8체질의 종류  

8체질 종류는 일단 사람을 금, 목, 토, 수형 으로 나눕니다. 그리고 금양, 금음, 목양, 목음, 토양, 토음, 수양, 수음으로 다시 나뉘어서 총 8체질이 됩니다. 금체질은 사상의학에서 태양인이고, 목체질은 사상의학의 태음인, 토체질은 사상의학의 소양인, 수체질은 사상의학의 소음인이라고 해요. 사상체질에서 태양인은 폐대간소, 태음인은 간대폐소, 소양인은 비대신소, 소음인은 신대비소가 특징입니다. 사상체질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내 사상체질은 무엇일까? 사상체질 바로가기



8체질별 음식

금체질은 생선을 자주먹고 채식을 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채식도 뿌리 말고 잎 부분만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목체질은 금체질과 반대로 육식하고 채식의 뿌리부분과 밀가루 등을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토체질은 매운음식을 피하고 차가운음식을 먹어주어야 합니다. 수체질은 인삼 홍삼등을 먹어주고 찬음식을 피해주어야 합니다. 8체질별 더 자세한 음식에 대해서는 앞으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8체질 효과 

8체질은 체질에 따라서 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현대의학과는 배치되는 주장입니다. 왜냐하면, 현대의학에서는 우리 몸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어떤 영양소든 충분히 섭취해주어야 한다는 것이 기본이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이러한 8체질의 효과를 보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연예인 배종옥, 옥주현 등이 tv에서 8체질 효과를 소개하게도 했습니다.


8체질자가진단 바로가기 



8체질자가진단은 http://eight.aiselftest.com/  에서 8체질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총 약 70문제정도의 테스트인데, 10문제정도가 계속해서 중복되네요. 몇몇문항만 바뀌므로 금방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럼 시간나실때 8체질자가진단 한번 해보세요! 저는 다음 글로 찾아뵐게요. 꾸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