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수음체질 특징과 성격, 수음체질 음식, 수음체질 운동과 직업 무엇이 있을까?

by 야채요정 2020. 5. 1.

안녕하세요. 오늘은 8체질 중에서 수음체질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8체질이라는 것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할게요. 8체질은 이제마의 사상의학에서 발전된 것으로 보기 쉬우나 꼭 그런것만은 아닙니다. 권도원 한의학자께서 체계를 잡은 것입니다. 8체질은 사람을 금, 목, 토, 수형으로 나눕니다. 그리고 금양, 금음, 목양, 목음, 토양, 토음, 수양, 수음 이렇게 8개로 나누어서 8체질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자신이 어떤 체질에 속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8체질 테스트를 하고 오시고 이 글들을 읽으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8체질자가진단 바로가기! https://lifeguru.co.kr/37 

 

금양체질 특징 바로가기 https://lifeguru.co.kr/40

금음체질 특징 바로가기 https://lifeguru.co.kr/39

목양체질 특징 바로가기 https://lifeguru.co.kr/38

목음체질 특징 바로가기 https://lifeguru.co.kr/36

 

오늘은 8체질 중에서 수음체질 특징, 수음체질 음식, 수음체질 성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수음체질 특징

수음체질 특징은 먼저, 외형적으로 미인형이 많답니다. 혹시 자신이 미인이라고 생각하신 분들 모두 수음체질일까? 하고 고민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음체질은 하체가 발달한 편이고 특히 엉덩이가 크고 예쁩니다. 키는 보통이나 기계체조 선수와 같은 외형을 가진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그러나 수음체질은 태어날 때부터 위를 작게 타고 났습니다. 그래서 폭식을 하거나 과식을 하면, 위가 밑으로 쳐져서 위하수증에 걸리게 됩니다. 한편 수음체질은 우리 몸 오장육부 중에서 방광을 가장 강하게 타고난 체질입니다. 소화력은 약하여 대체로 허약한 체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음체질 음식

수음체질 음식 중 유익한 음식은 쌀, 찹쌀, 옥수수, 참기름, 미역, 다시마류가 좋습니다. 또한 고기 중에서는 돼지고기 보다는, 닭고기나 염소고기, 소고기가 좋습니다. 또한 후추, 겨자, 계피, 고추, 카레, 파, 생강류도 수음체질에게 잘 맞는 음식입니다. 과일 중에서는 귤, 사과, 오렌지류, 토마토, 망고가 좋습니다. 인삼이나 대추, 벌꿀도 수음체질에 잘 맞는 음식이며 산성 음료수도 마셔주면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수음체질 음식중 주의해야 할 것은 찬 성질의 음식은 피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온도가 냉한 음식은, 위장을 무력하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위장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만약에 땀이 많이 나고 차가운 음식이 끌리는 여름철이라고 해도 오히려 더운 음식을 드셔주시고 항상 소식하고, 땀이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수음체질의 건강을 유지하는 법입니다. 물을 너무 많이 드셔도 위하수증이 오므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수음체질 성격

수음체질 성격은 일단 부드럽고 유한 성격이면서도 한편으로는 냉철한 면과 강단이 있는 성격입니다. 또한 과묵하고 인내심도 커서, 상대방에게 귀기울여 줄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수음체질 분들은 매우 차분하고, 실수가 적고, 예민하고 섬세합니다. 매우 꼼꼼한 것이 수음체질 성격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체질의 분들보다 냉정한 면은 없습니다.

수음체질인 분들이 몸이 건강하지 않다면, 의심이 많아진다는 단점이 있고 매사에 부정적이게 됩니다. 또한 냉정하고, 단호해지기 쉬우며 사람들과의 접촉을 잘 하지 않는 폐쇄적인 모습이 되기 쉽습니다. 자신의 현재 성격으로도 건강을 유추할 수가 있다니, 참 신기한 것이 우리 인체라는 생각이 듭니다. 수음체질 분들은 위장이 약한 편이에요.

 


수음체질 운동과 수음체질 직업

수음체질이신 님들은 어떤 운동을 해야 할까요? 수음체질 운동은 태권도와 양궁과 같이 어느 정도의 균형감과 섬세함을 필요로 하는 운동에 적합합니다. 수음체질이신 분들은 사실 폐나 지구력 등을 많이 쓰는 운동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땀을 많이 나게 하는 것도 몸에 그렇게 좋은 것은 아닙니다.

 

수음체질 직업으로 적합한 것이 '바리스타'라고 하네요. 혹은 관상학자 등도 추천하는 직업이라고 합니다. 대체적으로 수음체질 운동과 수음체질 직업 모두 동적인 것이 아닌 정적인 것, 또한 섬세함과 세심함, 그리고 차분함을 요하는 것. 정확성을 요하는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혹시, 자녀가 수음체질이라고 한다면 그 특성을 잘 파악하여 진로를 설정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자신의 체질에 대해 바로 알고, 체질별로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몸소 느낀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연예인 옥주현씨나 배종옥씨 등이 이렇게 8체질에 따라서 식이요법을 가져가시는 분들이고 방송에 나와서도 여러번 언급하신 적이 있죠. 그저 아무런 음식을 먹었을 때보다 몸이 편안하고 가벼움을 느끼기 때문인데요, 여러분들도 이번 기회에 자신의 체질에 맞는 식이요법을 해보시는 것 어떨까요? 수음체질은 찬 성질의 음식은 피해주세요. 화이팅!

그럼 저는 다음 글로 찾아뵐게요. 꾸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