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코로나 공적 마스크 받는 법

by 야채요정 2020. 3. 28.

안녕하세요 야채요정입니다. 요즘 코로나가 기승입니다. 대한민국은 유럽이나 미국 등 다른 나라에 비해 잠잠해진 것 같기는 하지만 긴장을 늦출 수는 없는 상태입니다. 이 상황에서 꼭 필수인 것은 마스크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스크 받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어떤 마스크를 껴야 할까?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KF94, KF84 등 필터가 있는 마스크를 껴야 한다고 해요. 하지만 면마스크도 안하는 것보다는 나으니 꼭 착용하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공적 마스크 사는 방법

주로 약국에서 판매되는 공적 마스크는 마스크 5부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배분 기준은 월요일은 1·6년, 화요일 2·7년, 수요일 3·8년, 목요일 4·9년, 금요일 5·0년으로 출생연도가 끝나는 이들이 약국에서 마스크를 살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1968년생이라면, 뒷자리가 8이므로 수요일에  주변 약국에 가서 사면 됩니다.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은 꼭 챙겨주세요!


공적 마스크 판매처 

구입을 위해서는 어느 약국에 재고가 남아있는지 확인해야하는데요, 저는 주로 네이X라는 포털 사이트에서 '마스크재고'라는 검색어를 입력해서 내 주위 약국 어느 곳에 마스크가 남아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마스크가 남아있는 약국들이 지도에 뜨게 됩니다. 




공적 마스크 판매수량 

현재까지는 일주일에 개인당  2부씩 구매할 수 있습니다. 최근 대통령이 식약처 관리중에 있는 공적마스크가 1인당 최대 4매로 늘어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으므로, 조만간 이 부분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코로나 예방법

마지막으로 코로나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손씻기입니다. 손을 씻을 때는 꼭 비누나 손세정제로 손을 씻어주세요. 그리고 집안, 사무실 곳곳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여 시시때때로 세균을 박멸시켜 주시고요. 저는 소독용 알콜 솜으로 노트북, 필기구, 세면대, 방 손잡이 등등 우리 손이 시시때때로 닿는 곳들은 매일같이 닦아주고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꼭 손 잘 씻으시고, 건강한 음식들 꼭꼭 챙겨드시면서 면역력도 잃지 마시고 코로나 극복하시기를 바랄게요. 그럼 야채요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찾아뵙겠습니다~꾸벅.



댓글